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트럼프 “김정은과 사랑에 빠졌다” 발언에 美언론 반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이슈섹션]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사랑에 빠졌다”(fell in love)고 말한 것에 대해 미국 언론의 반응은 어땠을까. 시큰둥하거나 ‘글쎄’ 정도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9일 웨스트버지니아주 윌링에서 열린 중간선거 지원 유세 도중 북미 비핵화 협상에 관해 설명하다가 갑작스럽게 “우리는 서로 사랑에 빠졌다. 그는 나에게 아름다운 편지를 썼다. 훌륭한 편지였다”고 말했다.

그는 주류 언론의 비판을 의식한 듯 곧바로 “미디어에서는 매우 대통령답지 못하다고 할 것”이라고 특유의 조롱을 보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을 놓고 미 언론은 같은 날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미국을 향해 ‘상응조치’를 요구하며 “우리가 일방적으로 먼저 핵무장을 해제하는 일은 절대로 있을 수 없다”고 말한 것을 대비시켰다.

USA투데이는 “대통령이 아름다운 편지를 받았기 때문에 사랑에 빠졌다고 했지만, 북한의 고위 관리는 미국이 행동으로 말을 뒷받침하지 않으면 한반도 비핵화는 이뤄지지 않는다고 경고했다”고 전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도 “지난 여름, 김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각하’라고 부르며 아첨하는 편지를 보냈지만, 핵 개발을 억제하라는 미국의 요구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밝히진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 MSNBC방송은 김 위원장을 ‘잔혹한 독재자’로 칭하며 “백악관의 누군가는 북한 인권보고서를 트럼프 대통령에게 알려줄 수 있을 것”이라고 꼬집고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과 사랑에 빠졌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것은 짝사랑일 수 있다”고 전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