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희정 1심 판결전 워마드 게시판에 ‘식칼 테러’위협글
남성혐오 페미니즘 커뮤니티 워마드 홈페이지 캡처.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비서 성폭행 혐의에 대한 1심 선고가 있기 전 남성 혐오 페미니즘 커뮤니티 워마드 자유게시판에 안 전 지사를 향한 ‘식칼 테러’를 공언하는 글이 올라와 우려를 낳고 있다.

14일 오전 워마드 자유게시판에 글을 올린 게시자는 “오늘 오전 10시30분 안희정 1심 선고가 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면서 “이 사건이 어떻게 판결 날지 부릅뜨고 볼 것이다”라며 “출근할 때 가방에 식칼을 넣고 나가겠다”라는 위협적인 발언을 서슴지 않았다.

또한 이 게시자는 “감옥 갈 각오로 심호흡하고 출근할 것”이라면서 “10시30분 이후로 x남들 밖에 나오지 마라”라며 불특정 다수를 겨냥한 위협도 가했다.

더구나 이날 안희정 전 지사에게 법원 1심에서 무죄가 선고되면서 워마드의 향후 대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비서 성폭행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 대해 재판부는 ‘위력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피해자의 자기결정권 행사가 가능하다’며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김 씨가 개인적 취약성 때문에 성적 자기결정권을 가질 수 없던 사람 같이 보이지 않는다”며 “피해자 심리 상태가 어떠했는지를 떠나 피고인의 어떤 위력을 행사했다거나 피해자가 제한을 당했다고 볼 만한 상황이라곤 볼 수 없다”며 안 전 지사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