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5시간 지연→출항 직전 또 고장→지각 통보…백령도 여객선 승객 450명 ‘인천 외박’
인천-백령을 오가는 2000톤급 여객선이 짙은 안개로 5시간 출항 지연에 이어 출항 직전 엔진고장을 일으켰다. 그러나 선사 측은 지각 안내로 인해 승객 450명이 꼼짝없이 인천에 하룻밤 머물러야 하는 불편이 예상된다.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인천에서 출발 백령도 여행길에 나선 승객 450여명이 27일 오전 짙은 안개로 5시간 출발 지연됐다가 출항 직전 또 엔진고장을 일으켜 승객들을 하선시켜 항의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이날 서해상에 낀 짙은 안개로 인천항에서 백령도로 가는 여객선 3척이 제때 출항하지 못했다. 인천과 섬 지역을 잇는 나머지 11개 항로 여객선 13척도 동시에 발이 묶였다.

운항관리센터는 점심 이후 대부분의 안개가 걷히자 이날 오후 1시부터 12개 전 항로에서 여객선을 운항키로 결정했다. 그러나 백령도행 여객선 3척 중 가장 규모가 큰 에이치해운의 하모니플라워호(2071톤급)가 승객 450명을 태운 상태에서 출항 직전 엔진 고장을 일으켰다.

하모니플라워호 측은 ‘운항이 불가능하다’는 안내방송을 내보내 승객들은 짐을 빼 하선했다. 

이날 하모니플라워호에 탄 한 승객은 “애초 오전 7시 50분에 출항할 여객선인데 안개 때문에 5시간 넘게 기다렸다가 탔다”며 “탑승 후 출항 직전에 엔진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는 게 말이 되느냐”고 분통을 터뜨렸다.

다른 백령도행 여객선 2척은 이날 오후 1시 정각 이미 출항을 마쳐, 뒤늦게 하모니플라워호 출항 불가 통보를 받은 450명 승객들은 어쩔 수 없이 인천서 하루를 머물러야 하는 처지가 됐다.

이에 대해 운항관리센터 관계자는 “고장 여객선 선사 측이 승객들에게 뱃삯 환불과 함께 규정에 따라 금전 보상을 해 줄 계획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