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THE 155 이제 출발합니다”은수미.. “하나의 성남” 약속
[사진제공=성남시]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은수미 성남시장이 2일 성남시청 로비에서 취임 선서와 취임사 낭독을 하는 것으로 민선 7기 출범을 공식알렸다.

은 시장은 “시민과의 언약이라 생각하고 취임사를 직접 썼다”고 했다.

이어 “시민의 삶을 위협하는 불평등과 양극화, 그로 인해 훼손되는 인간의 존엄을 온전하게 회복해 시민의 자유와 평등을 이뤄내야 한다”면서 “그것은 한마디로 ‘하나의 성남’일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선거 중일 때 “난 성남 사람 아니라 분당 사람인데”라고 말했던 시민, 내 딸이 오늘보다 나은 삶을 살게 해 달라며 예비 아빠가 보내온 초음파 사진, 폐지 줍는 어르신, 미래의 불확실성에 있는 청년, 경력 단절 여성의 사연을 하나하나 언급하며 풀어야 할 과제라고 했다.

은 시장은 “해결해야 할 과제, 넘어야 할 산이 많지만 하나의 성남을 만들기 위해 155개 공약에 촘촘히 담은 약속을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했다. 

은 시장은 “제 임기가 끝나는 2022년에는 ‘성남 시민’인 것이 명예가 될 것”이라면서 “시민과 정보 공유, 중요한 정책 집행과정에 시민 참여, 광장 문화 확산, 신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그는 “하나의 성남을 향한 위대한 전진을 이뤄내고, 성남 시민의 명예를 추구하는, 민선 7기 성남을 함께 해 달라”고 했다.

취임사 낭독 후 은수미 성남시장은 종합민원실 방문 시민들과 일일히 악수하고 기념사진도 찍었다. 은 시장은 동별 방문 인사회 일정을 잡아 주민과 접촉면을 넓힌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