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어버이날 최고의 감사 문구는?…진부해도 ‘낳아주시고 키워주셔서…’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어버이날인 오늘(8일)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감사의 문구로 ‘낳아주시고 키워주셔서 고맙습니다. 사랑해요’가 꼽혔다. 글귀가 진부해도 부모님을 향한 그간의 감사에 대한 마음을 전하는 의미에서 이 문구보다 좋은 글은 없다는 사실을 대중이 확인 시켜 준 셈이다.

SK텔레콤이 자사의 소셜 분석 서비스 플랫폼 ‘스마트 인사이트’를 통해 2016년1월~올해 4월 15일 인터넷 뉴스·블로그·게시판 등에서 발생한 5만7186건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외 어버이날 베스트 문구로는 ‘쑥스러운 마음에 자주 표현하진 못하지만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오래오래 함께 해주세요. 사랑합니다’, ‘늘 받기만 한 사랑, 저도 더 잘할게요. 고맙습니다. 등이 꼽혔다.

서울 종로구 서린동 소재 SK행복어린이집 원아들이 어버이날을 앞두고 부모님께 드릴 꽃과 카드를 만든 후 웃고 있다. [사진=SK그룹/연합뉴스]

또 어버이날 인기선물 1위로는 3년 연속 ‘용돈’이 차지했다. 지난해 2위를 차지한 건강식품 자리를 올해는 가전·가구가 차지했다. 용돈이 선물로 인기를 끌면서 ‘용돈박스’ 형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선물을 선택한 요인으로 ‘가격’, ‘할인’, ‘저렴’, ‘무료배송’ 등의 금전적 요인 관련 키워드는 총 7401건으로 집계돼 ‘디자인’, ‘색상’, ‘사이즈’ 등 심미적 요인을 중시한 키워드(6063건)보다 더 높았다.

어버이날의 상징인 ‘카네이션’ 선물의 경우 예년에 직접 만들었다는 내용의 버즈량이 감소세인 반면, 기성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는 반응은 증가세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