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맥키스컴퍼니, 대한민국 대표 힐링축제 ‘2018계족산 맨발축제’ 개최
[헤럴드경제(대전)=이권형 기자] 지역민과 상생하는 충청권 대표기업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가 오는 5월 12일~13일까지 2일간 ‘2018계족산 맨발축제’를 개최한다. 맨발축제는 산 속에서 건강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힐링축제로 전국에서 가볼만한 5월 대표축제로 손꼽힌다.

계족산 맨발축제는 잘 관리된 14.5km황톳길 위에서 맨발로 걷거나 달리며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는 오감만족 에코힐링 축제다. 에코힐링(eco_healing)은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자’는 슬로건으로 2006년 황톳길 조성 후 2007년부터 맥키스컴퍼니에서 실천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맥키스컴퍼니는 13년째 맨발로 걸을 수 있는 황톳길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올해 12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축제는 사람(맨발)과 자연(숲속 황톳길), 문화체험(공연, 문화이벤트)이 어우러진 축제로 이틀 동안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한 시간에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계족산 황톳길은 연간 1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전 대표 관광명소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 ‘5월에 꼭 가 볼만한 곳’, 여행전문기자들이 뽑은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 33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은 “계족산 맨발축제는 지자체, 민간기업, 지역민의 공동노력으로 성장해 온 축제인만큼 대전을 알리고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 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맥키스컴퍼니는 오는 14일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후 3시에 계족산 숲속음악회장에서 맥키스오페라 뻔뻔(fun fun)한 클래식 공연과 사진전시회, 맨발도장찍기, 사랑의 엽서보내기 등 다채로운 주말 무료프로그램도 진행한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