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격 천차만별 ‘황사 마스크’ 싸게 구입하려면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초미세먼지와 황사의 계절 3월 외출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한 황사마스크. 가족의 건강을 위해 황사마스크를 매일 교체해 가며 사용해야 효과가 있다는 설명에 가득이나 힘든 가계에 부담이 크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싼 제품만 찾을 수도 없어 주부들의 고민은 더 짙다. 그렇다면 기능은 같으면서 저렴하게 황사 마스크를 구입하는 방법은 없는 걸까.

황사마스크는 매일 갈아 껴야 한다. 재활용이 안된다는 말이다. 요즘같이 주머니 사정이나 가계가 힘들 때면 비싼제품을 그림의 떡이나 진배없다.

GS홈쇼핑이 오는 30일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방역 마스크를 판매한다고 28일 전했다. 판매되는 마스크는 ㈜블루인더스의 ‘Blue 방역마스크’이며 KF94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마스크 65매가 한 세트이며 가격은 3만8천900원이다. [사진=GS홈쇼핑/연합뉴스]

똑 같은 황사 마스크를 대형마트와 편의점, 약국, 온라인 쇼핑몰 중에서 구입해보자.

가장 싼곳은 역시 온라인 쇼핑몰이다. 25개 기준으로 개당 구입 가격은 온라인 쇼핑몰이 1300원, 대형마트가 1800원, 편의점은 2200원 순이었다. 약국은 무려 2000원~3000원에 팔기도 해 최고가를 기록했다.

온라인 쇼핑몰도 홈쇼핑, 대형마트몰, 소셜커머스 순으로 가격이 저렴했다.

따라서 급하게 필요할 경우, 또는 소량 구입 시에는 마트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고, 온가족이 사용하거나 대량으로 필요한 경우에는 배송기간 등을 고려해 인터넷으로 미리 구매하는 게 알뜰경제를 위한 팁이다.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온라인 황사 마스크를 대량으로 구매할 경우, 유효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황사마스크 사용기간이 지난 제품을 사용할 경우 정전기 필터가 망가지고 변형돼, 오염과 이로 인한 세균 번식 가능성이 크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