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월간 윤종신’ 2월호 ‘은퇴식’ 공개..“언제 떠날지 몰라 미리 만들어”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2월호 ‘은퇴식’이 오는 27일 공개된다.

윤종신은 자신의 SNS를 통해 앨범 재킷 이미지와 일부 가사를 공개하며 2월호 발매 소식을 전했다.

윤종신이 공개한 가사는 ‘이렇게 미리 이 노래를 만드는 건 / 언제 어떻게 떠나게 될지 모르기 때문이야 / 알고 만들면 못 만들 것만 같아서’, ‘내가 모든 걸 그만두는 날 이 노래를 틀거나 불러줘 / 아마도 내가 부른긴 힘들거야 아마도 아마도 / 정치가 기타를 쳐 줬으면 해 / 하림이는 하모니카를’로 가사만 봤을 때 뭉클한 감정이 든다. 


2월호 ‘은퇴식’은 올해 50살이 된 윤종신이 자신의 장례식을 상상하며 만든 노래다. 하지만 제목을 장례식이 아닌 ‘은퇴식’으로 지었다.

자신의 장례식이 곧 은퇴식이었으면 좋겠다는 뜻으로, 죽을 때까지 노래를 만들고 싶고, 가기 전날까지도 노래를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제목을 통해 표현한 것이다.

윤종신은 “아마도 진짜 아프거나 죽음의 목전에 있다면 이런 노래는 쓰지 못했을 것”이라며 “‘은퇴식’은 가장 활발하고 건강하고 왕성하게 활동하는 지금이라서, 주위에 응원해주고 지켜봐 주는 사람이 많은 지금이라서 쓸 수 있는 노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제 노래를 관심 있게 들어주신 분들은 이 노래가 제가 쓴 어떤 곡보다 삶의 의지로 가득 차 있다는 걸 눈치채실 것”이라며 “죽을 때까지 은퇴하고 싶지 않다는 제 진실한 마음을 꼭 읽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월간 윤종신> 2월호 ‘은퇴식’은 윤종신이 작사, 작곡했으며, 가사 속에도 등장하는 조정치가 편곡과 기타를, 하림이 하모니카를 맡았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