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동차세 연납신청 오늘 마감…10% 절세기회 서두르세요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올해 10%의 자동차세를 할인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이 오늘(31일) 마감된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납세자가 매년 6월, 12월 납부해야할 자동차세를 미리 일괄 납부할 경우 10%할인해 주는 제도이다. 3월에 신청하면 7.5%, 6월에는 5%, 9월은 2.5%의 세금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방법은 위택스 홈페이지((www.wetax.go.kr)의 지방세 납부코너에서 가능하며 가까운 시청 세무과·주민센터 혹은 읍면사무소 등에 전화 또는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사진=연합뉴스]

서울시의 경우 이택스(https://etax.seoul.go.kr) 또는 스마트폰 앱(STAX)에 접속한 뒤 운전자 정보와 차량번호 등을 입력해 신청할 수 있다. 부산시도 부산광역시 사이버지방세청(etax.busan.go.kr)에서 연납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내용은 해당 구청 도는 사이버지방세청(051-888-548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가능 시간은 오늘 오전 7시~오후 8시까지이며 납부가능 시간은 오전 7시~오후 11시30분까지다.

한편 연납 후 타 지역으로 이사를 간 경우에도 자동차세를 별도로 납부할 필요는 없다. 소유한 자동차를 연내 매도하거나 폐차할 경우 남은 기간만큼의 세금은 환급되어 연납으로 인한 불이익을 당할 우려는 없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