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는 ‘영종하늘도시 리도’ 탄탄한 생활 인프라기대감 UP!

인천 중구 영종하늘도시 리도 투시도
영종하늘도시 중산동 최대 규모 중심상업지구 내 입지, 상업시설 접근성 및 생활 편의성 우수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항, 제3연륙교 2020년 착공 확정 등 미래가치 뛰어나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워 생활 편의성이 높은 단지가 수요자들에게 인기다.

특히 신도시의 경우 중심상업지구 조성이 잘 이루어진다. 도시 계획 시 중심상업지구 중심으로 각종 생활 인프라가 형성되기 때문에 입주자들의 편의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된다. 인프라가 우수한 곳은 지속적인 인구 유입도 기대할 수 있어 투자가치도 뛰어나다.

실제 중심상업지구와의 거리에 따라 시세 차이도 크다. 10일 KB부동산 자료를 통해 경기동탄신도시 청계동 아파트 시세를 살펴본 결과, 동탄역중심상업지구에서 2km이상 떨어진 ‘신안인스빌리베라1차’(2015년 입주)는 전용면적 84㎡매매가는 4억3000만원으로 나타났다. 반면 동탄역 중심상업지구와 불과 500m 거리인 ‘동탄역 시범 더샵센트럴시티’(2015년 입주)의 전용면적 84㎡ 타입은 6억1500만원으로 시세가 형성돼 중심상업지구와 멀리 떨어진 단지보다 2억원 가량 매매가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인기는 오피스텔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청약 사례를 보면 지난해 4월 분양한 경기 수원 광교신도시 ‘광교 컨벤션꿈에그린’은 1순위 청약경쟁률이 평균 86.79대 1로 집계됐다. 또 작년 12월 분양한 경기 김포한강신도시 ‘한강신도시 구래역예미지’ 역시1순위 청약경쟁률 평균 89.7대 1을 기록했다. 두단지의 공통점은 신도시 내 중심상업지구와 가깝게 위치했다는 점이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영종하늘도시 중심상업지구에도 눈길을 사로잡는 단지가 있다. 영종 최대 규모의 복합단지로 중심상업지구 내에 자리잡아 각종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영종하늘도시 리도’가 그 주인공이다.

인천 중구 중산동 일대에 들어서는‘영종하늘도시 리도’는 지하 최대7층~지상 최고19층, 총 4개동, 전용면적 22~60㎡ 오피스텔1,122실과 상업시설337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1인가구선호도가높은소형(전용면적22~24㎡)이 전체의 66%를차지한다. 지하1층~지상3층에는 상가가 조성된다.

‘영종하늘도시 리도’는 생활 인프라뿐만 아니라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우선단지는 영종하늘도시중산동 최대규모 중심상업지구 내에 위치해 수요자들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상가는 병원, 외국음식전문점, 라이프스타일매장, 초/중/고교생 및 성인을 위한 자기계발 학원 등으로 구성될 예정으로 생활편의성이 뛰어나다.

우수한교통환경도 기대할 만 하다. 공항철도 영종역을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30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역, 공덕역, 홍대입구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등 서울 주요 도심까지 50분 내외로 진입할 수 있다. 영종도 내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 이용 시 공항 및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평창동계올림픽 기간에는 영종도(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릉역∙진부역까지 KTX가 운행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영종하늘도시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개항과 대규모 3대복합리조트개발등다양한사업들이 진행되고있다. 인천시가 청라국제도시와 영종도를 잇는 제3연륙교 착공을 2020년으로 확정 지으면서 각종개발사업들도 탄력을 받고 있다. 제3연륙교건설사업의 진행으로 올해부터 본격적인 영종/청라지구의 투자유치활성화가 기대된다.

여기에 영종대교 주변으로 워터파크와 아쿠아리움, 호텔, 쇼핑몰, 골프장 등이 조성되는 ‘인청항 영종동 준설토투기장 항만재개발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어 대한항공훈련센터 인근 에스카이로지스코리아의 항공물류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처럼 항공, 물류, 관광레저산업 개발이 줄을 이으면서 영종하늘도시의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또, 사업지 인접 주변에는 스카이시티자이(1034가구) 등 13개 단지 약 15만 가구가 입주를 앞두고 있어 배후 수요도 탄탄하다. 영종도 자체 인구가 풍부한데다 인근 배후 수요도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정적인 투자 수익이 기대된다.

‘영종하늘도시리도’에는 다양한 주거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 조식/청소/세탁 서비스 등 5성급 특급호텔 같은 서비스가 마련되며 카 셰어링과 전기차 충전소 운영도 계획 중이다. 큰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세대창고도 운영될 예정이다. 싱글 라이프를 고려한 동호회 지원 서비스도 계획 중에 있다.

주차공간 역시 넉넉하다. 오피스텔과 상가를 합쳐 총1,436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다. 오피스텔은1대 1이 넘는 광폭주차공간이 마련된다.

한편, 공급을 앞두고 있는 초대형 복합단지 ‘영종하늘도시 리도’오피스텔 및 상업시설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중구 중산동1886-20에 위치한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