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해맞이, KTX, 동계올림픽 이슈 품은 '속초 조양동 휴먼빌' 주목

- 속초시 31일, 속초해변서 2018 해맞이 축제 개최
- 경강선 KTX, 평창 동계올림픽 등 호재 많은 강원도 속초시, 투자자들 분양 관심

2018 속초 해맞이 축제가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1일까지 속초해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외에도 강원도에서는 경강선 KTX와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 등으로 풍성한 해넘이·해맞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강원도 속초시는 이 외에도 각종 호재로 분양 열기가 뜨겁다. 분양하는 단지마다 1순위 청약을 마감하고 웃돈이 오르는 등 호재가 꾸준하다.

특히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합리적인 평균 분양가로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단지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803만원으로 일대 공급중인 다른 분양 단지 중에서도 가장 돋보인다.

또한 이 단지는 부적격 당첨자 물량과 일부 세대 물량 등 계약 가능한 세대수가 소량밖에 없고 완판을 앞두고 있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잔여분 소진 속도가 매우 빠른 만큼 남은 물량을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지난 청약 결과 1순위 모집에 마감됐으며 현재 계약 가능한 물량도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이 들어서는 강원도는 내년 2월에 개최될 평창올림픽을 두 달여 남겨두고 서울과 인천 등 주요 수도권 도심으로 향하는 빠른 길이 뚫리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6월 개통된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서울까지 1시간 40분 대에 도달할 수 있다. 여기에 강원도 첫 KTX인 ‘경강선’(서울~강릉)도 개통해 1시간 40분 정도면 두 지역을 연결할 수 있게 돼 강원도 부동산 시장이 다시 한 번 더 들썩이고 있다.

교통망은 더욱 개선된다. 양양국제공항 노선도 올해 안에 확충될 예정이며 2025년까지 동서고속화철도(춘천~속초) 개발 계획이 예정돼 있다. 지난 9월 준공식을 치른 ‘속초 국제 크루즈 터미널’에는 10만톤급 크루즈 선박이 정박할 수 있게 된다. 강원도는 내년 8월까지 16만톤급 대형 크루즈가 정박할 수 있도록 부두 기능을 확충할 계획이다. 또 2020년 이후에는 22만톤급 초대형 크루즈가 정박할 수 있는 기반도 갖출 예정으로 미래가치가 높다.

이외에도 속초시는 외옹치항 개발사업이 진행중이며 사업의 일환인 총 392실의 대규모 리조트&호텔이 지난 7월 개관하고 성황리에 운영 중으로 수많은 관광객들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미 분양한 아파트는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있다. 내년 1월 입주를 앞둔 ‘속초아이파크’의 전용면적 84㎡는 11월에 3억940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분양가인 2억6천여만원 보다 1억원 이상 프리미엄이 붙은 것이다. (출처: 네이버 부동산, 2017년 11월 기준)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산25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79~84㎡, 총 379가구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단지는 속초시 내에서도 가장 높은 지대에 위치해 최상의 조망을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동아디앤씨와 ㈜제이씨산업개발이 시행하며 일신건영이 시공해 신뢰도가 높다. 단지는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1차 계약금)이며 중도금(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계약금 10% 완납 시 무제한으로 전매가 가능해 타 지역 수요자들의 문의도 높다.

한편,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에 들어갔으며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4번지(청초호 엑스포축구장 인근)에서 견본주택을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현재 가파른 계약률을 보이고 있어 계약을 생각하고 있다면 서둘러야 한다. 입주시기는 2020년 4월 예정이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