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베 지지율 소폭 하락 50%…“국제감각 기대” vs “인품은 신뢰 안가”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아베 신조(安倍晋三) 내각의 지지율이 소폭 감소했다. 긴박한 한반도 정세 속에 장기 집권의 안정감과 국제 감각에 대한 기대가 여전히 높은 가운데 사학 스캔들에 대한 불신도 남아 있음을 드러냈다.

18일 니혼게이자이신문은 테레비도쿄와 함께 15~17일 전국 18세 이상 유권자 964명을 대상으로 실시, 이같은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아베 내각의 지지율은 50%로, 지난달 하순 실시한 조사 때의 52%, 11월 초 실시한 조사의 54%보다 각각 2%포인트, 4%포인트 낮아졌다.

[사진=EPA연합]

이는 10.22 총선 압승 이후 급증했던 지지율이 조정 국면을 거친 데다 아베 총리가 국회에서 사학스캔들과 관련해 집중 추궁을 당한 것이 원인인 것으로 풀이된다.

아베 내각을 지지하는 응답자들은 그 이유로 ‘안정감이 있다’, ‘국제 감각이 있다’ 등을 꼽았다. 반면 지지하지 않는 응답자 중 가장 많은 43%는 그 이유로 ‘인품이 신뢰가 가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아베 총리가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모리토모(森友)학원 스캔들, 가케(加計)학원 스캔들과 관련한 정부의 해명에 대해 응답자의 78%는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말해 ‘납득할 수 있다’는 대답 19%를 압도했다.

anju101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