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기업은 혁신성장 한 축”…金부총리 규제 풀까
대기업 관계자와 첫 간담회
LG방문 구본준 부회장 만나


김동연<사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2일 취임 후 처음으로 대기업 총수 등 기업 핵심 관계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정부가 내년 경제정책 방향의 주동력이 될 혁신성장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가운데 이뤄진 이날 현장 간담회에서 김 부총리는 대ㆍ중소기업 간 상생협력과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 강조하고 관련 규제완화에 적극 나설 것을 약속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를 방문, 구본준 부회장 등 LG그룹 관계자들과 만났다. 간담회에는 정부 측에서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신영선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 이찬우 기획재정부 차관보 등이 참석했고, LG측에선 하현회 (주)LG 대표이사,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과 김원남 탑엔지니어링 대표, 박용해 동양산업 회장 등 협력업체 대표들도 함께 했다.

재계와의 현장 간담회는 지난 7월 청와대에서 개최된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들과의 대화의 연장선상으로, 대한상의의 건의로 이뤄졌다.

김 부총리와 구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특히 대ㆍ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위한 합리적인 방안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기업의 역할과 책무, 혁신성장을 위한 주요 사업ㆍ투자계획 등 정책과제에 대해 격의없이 의견을 나눴다. 김 부총리는 최근 “혁신성장에서 대기업의 경우 규제완화 등 국제적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비즈니스의 틀을 정부가 만들어주는 것”이라며 “정부가 여건을 만들테니 대기업은 노력해서 글로벌 경쟁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문한 바 있다.

아울러 김 부총리는 “창업과 벤처 외에 중소ㆍ중견ㆍ대기업도 혁신성장의 축”이라며 “기존 기업의 혁신역량 강화와 투자 여건 조성을 위해 국가혁신 클러스터를 집중 육성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i정부가 추진 중인 혁신성장에 대기업의 역할이 그 어느때보다도 중시되고 있다는 점에서 시장 친화적 성향의 김 부총리의 이번 행보가 향후 규제 완화 등 후속조치로 얼마나 이어질지 주목된다.

유재훈 기자/giza7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