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리아헤럴드 국내캠프 제 10회 청소년 외교아카데미 최강 강연자 라인업 공개

[헤럴드 경제]2018년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코리아헤럴드에서 국내영어캠프 제 10회 청소년 외교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교육의 도시로 급 부상하고 있는 인천 송도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겨울방학캠프는 기존에 참가했던 학생들의 재 참가율 및 참가했던 학생들에게 소개를 받아 참가하는 경우가 급증하고 있어, 캠프 참가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는 캠프로 입 소문이 자자하다. 

또한 청소년 외교아카데미는 연사들에게 듣는 생생한 외교스토리와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길잡이가 되어주는 강연 및 연사와 함께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질의 응답시간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번 2018년 겨울 방학캠프의 강연자 라인업도 모두 확정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이번 코리아헤럴드 국내캠프의 연사로는 누가 오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1. 주한 태국대사관 – 싸란 짜른쑤완(Sarun Charoensuwan)
싸란 짜른쑤완 태국대사는 태국 방콕에 위치한 출랄롱코른대학교(Chulalongkorn University)의 정치학 학사를 졸업하고, 미국의 조지타운 대학교(Georgetown University)의 외교학 석사를 취득했다. 한국에서 부임하기 전, 그는 브뤼셀에서 열린 태국 대사관에서 근무했다. 그는 책임을 맡고 있는 책임자였다. 유럽과 아시아 정세 그는 태국과 한국 사이의 긴밀한 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해 2016년 1월에 주한 대사가 되었다. 이번 청소년 외교아카데미에서 그는 “태국과 한국수교 60주년 앞으로의 관계”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태국과 한국의 관계에 대해 생생한 외교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2. FNC 엔터테인먼트 대표 – 한성호
2006년부터 지금까지 FNC 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며 FT아일랜드, 씨앤블루, AOA, 엔플라잉, SF9 등을 제작하였으며, 위 그룹들은 현재 한국을 넘어 한류스타로 맹활약 중이다. 또한 한성호 대표는 2016년, 슈퍼스타K6에 출연하여 심사위원으로 활약했으며 이번 국내캠프에서는 학생들에게 글로벌 마인드를 갖게 해줄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3. 국립외교원 전임강사 – 올리비아 리
파리 제7대학교 중국어학과 학사를 졸업하고 2008년 파리 제7대학교 대학원 중국어학과 석사, 2012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국제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이후, 숙명여자대학교 인문학부 강사와 UN 국제백신연구에서 근무하였고 2012년부터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 강의를 진행하였고 또한 2014년부터 현자까지 국립외교원 프랑스어 전임강사로 근무하고 있다.
국립외교원 전임강사로 근무하며 외교이슈 관련 강연을 진행했던 그녀는 이번 청소년 외교아카데미에서 “Globalization, Cultural Exchange and Collaboration”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내외 인지도가 있는 연사들이 초빙되어 외교관을 꿈꾸고 있는 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국제 이슈에 대한 강연들로 강연시간을 꽉 채워줄 예정이다.

코리아헤럴드는 국내캠프뿐만 아니라 미국, 뉴질랜드, 사이판, 필리핀, 아이비나사 등 총 4개국에서 6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해외영어캠프 또한 활발하게 모집 중에 있다. 다양한 할인혜택 및 이벤트를 진행으로 많은 학생들의 참여 속에 캠프모집이 진행되고 있다.
코리아헤럴드 영어캠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