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두언 “홍준표 막말할수록…문 대통령만 신난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이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계속되는 강경 발언에 대해 “그런언어를 쓸수록 문재인 대통령만 신난다”며 지적했다.

8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정 전 의원은 자유한국당에 대해 “당이 그냥 엉성하다”며 “당대표 또 이 당에 있는 과거 친박세력 이런 존재들이 정부여당 입장에서는 진짜 효자”라며 든든한 지원군이라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그렇지 않아도 홍준표 대표의 그 막말을 놓고 내부에서도 말이 많다. 그런 막말을 쏟아내면서 당의 품격을 떨어뜨리는 게 진짜 여당 도와주는 꼴 아니냐고 원내대표 후보들이 공격한다”는 진행자의 발언에 “과분한 자리에 앉아 있다 보니까 신이 난 거다. 자신이 한마디 하면 바로 뉴스에 나오고 그러니까”라고 지적했다.

최근 홍준표 대표가 “다음 원내대표가 뽑히면 원내 일은 내가 관여하겠다”고 한 것에 대해서도 그는 “자기가 대표가 되면 원내대표랑 잘 협의를 해서 당을 잘 이끌어나가겠다 이렇게 얘기할 일이지 그전에 원내대표가 내 말 잘 안 들었기 때문에 이제는 되면 내 말 잘 듣게 하겠다.(라고 말하는 것은) 이게 되게 천박한 것이다. 그러니까 지도자로서 할 얘기가 아니다”고 잘라 말했다.

정 전 의원은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구도에 대해서도 “원내대표라고 나온 사람들도 별로 그렇게 눈에 띄는 사람이 없다. 다들 마뜩잖기 때문에 예측 자체를 하기 싫다. 자존심이 상한다”고 냉소했다.

특히 “친박이 없어졌다”고 하는 친박 후보들의 발언에 대해서도 “박근혜 대통령 호위무사 노릇 하면서 온갖 추태를 다 보이다가 이제는 다른 소리 하고…그런 사람들이 대표라고 나오고 있다”고 꼬집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