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등포구, 서울시 협력사업 전 분야 수상
- 총 8개 분야…인센티브 3억 3260만원 확보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2017년 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8개 사업 전 분야에 수상구로 선정돼 총 3억 3260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일자리 ▷복지 ▷환경 ▷안전 ▷공유 ▷보건 ▷교통 ▷여성·보육 총 8개 분야에서 실시되었으며 영등포구는 2017년 한 해 동안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전 분야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복지분야는 9년 연속 수상하며 명실상부 복지 영등포의 위상을 높였다. 이와 함께 일자리분야 8년 연속, 여성ㆍ보육 분야 7년 연속, 안전ㆍ환경ㆍ보건 분야 6년 연속, 공유 분야 4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달성하며 행정서비스의 주민 만족도 향상과 살기 좋은 영등포 만들기에 앞장섰다.

복지분야의 경우 찾아가는 복지를 통한 동 복지기능 강화로 복지 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했다. ▷숨어있는 복지대상자를 찾기 위해 서면으로 도움요청 가능하도록 한 빨간우체통 사업 ▷개인과 단체로부터 식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저소득 가구에 전하는 푸드마켓ㆍ뱅크 사업 ▷어르신 일자리 창출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등 복지향상에 힘쓴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다른 의미의 복지인 일자리 분야에서도 ▷청년, 중장년, 경력단절여성, 장애인 등 대상별로 맞춤형 현장면접을 지원하는 ‘Job포유’ ▷취업박람회 및 직업훈련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활성화 ▷노동교육 등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아울러 여성ㆍ보육 분야의 경우 결혼이민여성 민원실 통역사, 다문화가족 출산플래너 등 여성 특화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국공립 어린이집 12개소를 늘리는 두르러진 성과를 보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이러한 여성정책을 바탕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준비 중이다. ‘다함께 만들고 다같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영등포구’를 비전으로 세우고 여성과 가족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자 여성가족부로부터 신규지정을 받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인센티브 평가 전 분야 수상이라는 성과는 구민과 직원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고 행복도시 영등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