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LPGA, LPGA 누르고 한-미 투어 한국선수 대결 첫승
제3회 ING생명 챔피언스트로피 팀대결

LPGA진출할 고진영, 무패행진 이어가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한국 국적의 선수끼리 소속 투어의 명예를 걸고 대결을 펼치는 ING생명 챔피언스트로피 박인비 인비테이셔널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팀(주장 김지현)이 미국여자프로골(LPGA)팀(주장 류소연)을 제치고 세번째 대결만에 첫승을 기록했다.
한국투어팀의 승리를 예감한 고진영의 이글 성공

한국투어팀 LPGA팀은 26일 경북 경주시 블루원디아너스 컨트리클럽(파72, 6373야드)에서 열린 이 대회(총상금 10억원, 우승팀 6억5000만원, 준우승팀 3억5000만원) 최종일 싱글매치에서 주장 김지현이 신지은을 상대로 일찌감치 압도적인 승점(6홀 남기고 7홀차:7 & 6) 올리면서 점수차를 3점차로 벌린뒤 9번째 싱글매치 주자 고진영이 김세영을 2홀 남기고 3홀차(3 & 2)로 승리하면서 우승에 필요한 12.5점을 확보했다.

고진영은 챔피언스 트로피 미국투어 소속 선수와의 3년간 맞대결에서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이후 이다연이 18번홀에서 이미향을 상대로 극적으로 비기면서 한국투어팀은 13점을 확보했다.

최종 성적은 한국투어팀 13 대 미국투어팀 11이었다.

첫 조 오지현은 이정은5에 대역전패를 당했다. 초반 6연속 버디로 5홀을 앞서다 후반에 대역전을 허용하며, 1홀 남기고 2홀차(2 & 1)패배를 기록하고 말았다.

김자영은 지은희와 비겼다. 김지영이 이미림에게 패했지만, 이승현이 최나연에게 역전승(3 & 2)을 거두었고, 고진영이 김세영을 꺾으면서 우승을 확정지었다.

최혜진은 양희영에게 3 & 2로 패했지만, 배선우는 세계 최고랭킹 반열에 올라 있는 유소연을 3 & 2로 이겼다.

마지막조 전인지와 김민선5의 경기는 마지막홀까지 가는 접전 끝에 전인지가 1홀차 승리를 거뒀다.

마지막조 대결이 당초 전인지-장하나로 짜여져 주목받았으나 장하나가 몸이 좋지 않아 경기에 나서지 못하면서 김민선이 대신 출전했다.

첫날인 24일 열린 포볼경기(2명이 각자 볼로 경기해 더 좋은 성적을 팀 점수로 삼는 방식)에서 3.5대 2.5로 KLPGA팀에 앞섰다.

KLPGA팀은 그러나 25일 열린 총 6경기의 매치플레이 포섬경기(2명의 선수가 볼 하나로 경기하는 방식)에서만 4.5점을 쓸어 담으며 7대5 역전에 성공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