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남지역 첫 행복주택 성남단대 행복주택 입주 개시
LH 직원 입주대청소 실시

[헤럴드경제=홍성원 기자]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경기도 성남지역의 첫 행복주택인 ‘성남단대 행복주택’의 입주가 오는 20일부터 시작해 입주청소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곳은 지난 1월 실시한 청약에서 평균 13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주목받았다. 16㎡짜리가 보증금 1900만원대에 월 임대료는 10만원대로 가격 경쟁력을 지닌 데다 역세권이란 점이 부각한 까닭이다.

이날 LH경기지역본부 소속 직원 20여명은 성남단대 행복주택을 찾아 물걸레 청소, 쓰레기 수거, 창틀 청소 등을 했다. 입주과정에서 입주민 불편사항이 없도록 주택 안팎의 하자ㆍ위험요소를 꼼꼼히 점검했다. 


이 행복주택은 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 역세권이다. 세이브존(아울렛), 롯데시네마, 성남시수정도서관, 성남시민회관, 성남중앙병원, 성남시청 등 편의시설과 관공서가 인접해 있다.

인근에 희망대공원, 단대공원, 해오름공원 뿐만 아니라 남한산성도 도보이용이 가능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총 16호가 입주한다. 대학생, 사회초년생, 고령자 등 1∼2인 가구인 입주자 개별특성에 맞춰 전용면적 기준 16㎡, 24㎡A, 24㎡B 3개 타입이 있다.

가스쿡탑(2구형), 냉장고(소형), 냉장고선반, 책상(선반포함) 등이 빌트인으로 제공된다. 복도ㆍ욕실 안전손잡이, 미닫이 욕실문, 높낮이 조절용 세면대, 욕실비상콜, 벽 하부 야간 센서 등 고령자 세대를 위한 맞춤형 편의시설이 들어간다.

김경기 LH 경기지역본부장은 “앞으로도 행복주택 뿐만 아니라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청년 전세임대주택 등 젊은 세대 입주자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임대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청년 세대 주거복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