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등포 교육 정보를 한곳에서…‘영등포 평생톡’ 개설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영등포구 교육 정보 플랫폼인 ‘영등포 평생톡’을 오는 27일 개설한다고 25일 밝혔다.

‘영등포 평생톡’은 그동안 구청 소식지, 전화 등을 통해서 알 수 있던 교육 관련 강좌를 한 곳에서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한 웹서비스다.

구민들은 이 서비스를 이용해 원하는 지역의 교육 현황과 참가 방법 등을 손쉽게 알 수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포털 네이버에서 ‘평생톡’(lll.ydp.go.kr/talk)을 검색한 다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영등포 평생톡 메인화면이 나타난다. 사용법에 대한 안내를 확인한 다음 ▷지역선택 ▷강좌검색 ▷강좌정보 확인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아카데미, 외국어, 건강, 행사 등 분야별 정보 검색이 가능하며, 교육기관 위치, 연락처, 교육기간과 비용, 접수상태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구는 이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실시간 평생학습 운영 상태를 파악하고, 추후 평생학습 정책을 세울 때 기초로 활용할 계획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많은 구민들이 필요한 교육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평생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구민의 지적욕구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 평생학습도시 영등포를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