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니로 美소비자들이 뽑은 가장 신뢰할 만한 車에 선정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기아자동차 하이브리드 SUV 니로<사진>가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로 뽑혔다.

20일 미국의 비영리단체인 소비자연맹이 발간하는 미국 최대 소비재 전문 월간지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니로는 가장 신뢰할 만한 자동차 10개 모델 중 최우수 모델로 선정됐다.

니로는 우수한 연비와 실용적인 적재 기능이 높게 평가됐다. 현대차 아이오닉이나 도요타 프리우스 만큼 연비가 뛰어나지는 않지만 컨슈머리포트 도로테스트 결과 43mpg(18.3㎞/ℓ)로 나왔고, 리튬이온 배터리가 2열 시트 아래에 있어 2열 시트를 접었을 때 평평한 공간이 확보돼 더 많은 짐을 싣을 수 있다고 컨슈머리포트는 밝혔다. 


이와 함께 자동긴급제동(AEB),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사각지대경고, 후방교통알람 등 안전 및 편의기능도 갖추고 있어 니로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모델에 오를 수 있었다.

기아차는 니로의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전체 브랜드 평가에서도 신뢰도 점수 71점을 받아 27개 브랜드 중 도요타(80점), 렉서스(77점)에 이어 3위에 올랐다.

니로 다음으로는 스바루와 도요타가 함께 개발한 스바루 BRZ(혹은 도요타 86)가 2위에 올랐고 이어 렉서스 ES, 렉서스 GS 순이었다. 도요타와 렉서스는 전체 10개 모델 중 7개를 명단에 올리는 저력을 보였다.

이번 컨슈머리포트 평가는 64만대 자동차를 보유한 소비자 40만명을 대상으로 총 17개 분야의 문제점들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층분석을 통한 문제점이 적고 정도가 약할수록 신뢰도가 높은 모델이라고 볼 수 있다.

이에 가장 신뢰도가 떨어지는 모델에는 쉐보레 카마로가 불명예를 안았다. 이어 메르세데스-벤츠 GLC, 재규어 F-페이스 순으로 기록됐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