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 농락한 모로코는 ‘완전한 2군’이었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한국이 2경기 연속 부진한 경기끝에 연패로 유럽 원정을 마쳤다. 그런데 주전이 나선러시아와 달리 이번에 한국을 농락한 건 모로코의 ‘2군’이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0일(한국시각) 스위스 빌/비엔의 티쏘 아레나에서 열린 모로코와 평가전에서 1-3으로 패했다. 러시아와 평가전(2-4패)에 이어 유럽 원정은 2연패로 끝났다.

모로코는 이번 한국전에서 지난 8일 가봉과 2018 러시아월드컵 아프리카지역 최종예선 C조 5차전에서 3-0으로 승리했을 당시 선발 명단과 11명 전원이 달라진 구성으로 한국전에 임했다. 

불과 이틀전에 예선을 뛴 주전들을 무리시키지 않고 새로운 자원을 시험하는 기회로 한국전을 활용했다.


후반 교체 투입된 ‘에이스’ 유네스 벨한다(갈라타사라이)가 유일하게 한국전에 나선 주전이었을 뿐 후반 교체 투입 역시 철저하게 ‘실험’이었다.

선발 명단 중에는 미드필더 페이살 파이르(헤타페)가 유일하게 두 자릿수 A매치 출전 경력이 있을 뿐 나머지 선수는 A매치가 아직은 낯선 이들이었다.
반면 한국은 K리거를 제외했다고는 하나 선발 명단의 대부분이 주력 선수였다. 모로코전 선발 명단 가운데 최소 절반 이상이 2018 러시아월드컵에서도 주축으로 활약할 선수들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