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해오름동맹‘ 관광 활성화 마스터플랜, 11월 수립
‘울산-포항-경주 동북아 거점 관광벨트 구축’ 비전 제시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울산-포항-경주를 잇는 ‘해오름동맹 관광활성화 마스터 플랜’이 11월 구축된다.

울산시는 26일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포항·경주시의 관광부서 관계자, 자문위원 및 용역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오름동맹 관광 활성화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북아 거점 관광벨트 구축’을 비전으로 제시하는 이 용역은 울산발전연구원이 지난 5월 착수했다.

이번 용역은 지난 6월 30일 울산~포항고속도로 개통에 즈음해 울산·포항·경주시가 ‘해오름동맹’을 체결한 뒤 문화관광, 경제산업, R&D/인재양성, 교통인프라, 광역거버너스 구축 등 동해남부권 상생발전 전략에서 가장 선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분야로 목표는 2018년~2032년까지다.

이번에 제시된 비전과 목표, 전략은 강원도 강릉·동해·삼척과 코레일이 추진하고 있는 ‘바다열차 관광협의체’와 일본의 오사카·교토·고베를 중심으로 한 ‘간사이 관광 네트워크’ 등 국내·외 선진사례 분석, 그리고 지난 8월 울산·포항·경주를 방문한 관광객 각 300명씩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정부의 관광정책 기조인 글로벌 관광정책에 적합한 마스터플랜으로 대·내외적인 트렌드를 반영하고 현실적이고 실현가능한 정책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