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카오톡 치즈 출시 1주년…1200만 다운로드 돌파
-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아이’ 적용
- 1020 이용자 60%…여성 이용자 무려 77%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카카오는 프로필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앱) ‘카카오톡 치즈’가 출시 1주년만에 1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8월 17일 정식 출시 후 3주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데 이은 것이다.

‘카카오톡 치즈’는 나만의 개성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을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 프로필 카메라앱이다.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아이(I)’의 시각형 엔진과 음성형 엔진이 적용됐다. 짧은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 후 이를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변신하거나 캐릭터 함께 찍은 듯한 효과를 줄 수도 있다.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 치즈’가 출시 1년만에 1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제공=카카오]

회사에 따르면, ‘카카오톡 치즈’ 이용자 중 10대~20대 연령대의 비중이 60%로 집계됐다. 여성 이용자 비중은 무려 77%에 달했다.

계절 변화에 따라 카카오톡 프로필콘을 변경하는 이용자도 많았다. 봄에는 무려 300만명이나 벚꽃 모양의 프로필콘을 선택했고, 여름에는 170만명이 선풍기 모양의 프로필콘을 적용했다. 카카오프렌즈 프로필콘은 610만명이 선택했다.

정현주 카카오 카톡기획팀장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것이 이용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던 요인”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촬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