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바이오에피스, 다케다제약과 바이오 신약 공동 개발
- 췌장염 치료 후보 제품(TAK-671) 개발부터 진행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 고한승 사장)가 일본 제약회사 다케다제약(대표 크리스토프 웨버)과 공동으로 바이오 신약 개발을 진행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1일 다케다제약과 바이오 신약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보유한 바이오의약품 개발 플랫폼 및 기술과 다케다제약 신약 개발 역량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진행됐다. 신물질 탐색, 임상, 허가, 상업화에 이르는 과정에 양사가 공동 협력 및 책임을 지고 진행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우선적으로 급성 췌장염 치료 후보 제품인 ‘TAK-671’ 공동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향후 다른 바이오 신약으로 협력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급성 췌장염 치료제는 개발돼 있지 않은 상황이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이번 계약은 지난 5년 동안 바이오시밀러 연구개발(R&D)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플랫폼 및 기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다케다제약과 공동 개발은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연구개발 역량을 바이오 신약으로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재 엔브렐 바이오시밀러(SB4, 성분명 에타너셉트)인 브렌시스를 호주, 캐나다, 한국, 유럽(유럽명 베네팔리)에 판매하고 있고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SB2, 성분명 인플릭시맙)인 렌플렉시스를 미국, 유럽(유럽명 플릭사비), 호주, 한국 등에 판매 중에 있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