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르노삼성차, 동반성장지수 3년 연속 ‘우수’ 등급
- 공정위, 동반위 평가 점수 모두 전년 대비 상승

[헤럴드경제=박도제 기자]르노삼성자동차(대표 박동훈)는 동반성장위원회의 ‘2016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에서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와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평가를 합산, 산정해 동반성장위원회가 2011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공정위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전년 대비 1단계 상승했으며, 동반위의 협력사 체감도조사 가점 평가에서도 3년 연속 점수를 높이는 등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특히 성과공유제, 해외 판로지원,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펀드, 인력개발 및 교류 지원 등의 가점 항목에서 9.87의 가점을 받는 등 협력사 상생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협력사의 르노삼성차 관련 매출은 2조1900억원으로 전년대비 28% 증가했으며, 르노삼성차를 통하지 않고 직접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로 납품한 수출액 역시 9150억원으로 전년대비 34% 이상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르노삼성차 구매본부장인 황갑식 전무는 “중소 협력업체의 기술, 제품 경쟁력, 매출의 증대는 르노삼성차만의 높은 품질력과 직결된다” 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하는 우수한 제품 생산과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동반성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pdj2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