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지원 “홍준표 찍으면 박근혜가 옥황상제”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박지원 국민의당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은 28일 “홍준표를 찍으면 박근혜가 옥황상제가 된다”고 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나와 “국민들은 홍준표 후보에 대해 대통령 깜인줄 다시 생각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홍 후보가 부상하는 것에 대해 “홍 후보를 상대할 필요성을 못느낀다”면서도 “그 분이 공격적이고, 과격한 극우보수 자극하는 용어를 써서 (지지율이 오르는)잠시의 현상이지 투표결과를 보면 건전 보수들이 선택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박 위원장은 “이번 선거는 야야(野野)대결, 안철수 대 문재인의 대결”이라며 “박근혜 파면과 구속으로 인해 정권교체는 돼 있고, MB(이명박 전 대통령의)자원 외교, 4대강 비리 다시 척결해야 된다”고 했다.

박 위원장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가 전날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와 만난 것과 관련해선 ““김종인 전 대표가 제게 ‘내가 새누리당, 민주당 당적을 두번 가졌다’는 얘기를 했다. 이 이상 정치할 것은 아니다’고 했다”며 “입당까지 하신다는 말씀은 김 전 대표로부터 못들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함께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김 전 대표가) 안 후보를 돕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