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에이티젠 관계社, NK세포치료제 2만개 생산공장 완공
-세포치료제 약 2만개 생산 가능…제품생산 주력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에이티젠은 관계사 엔케이맥스가 NK세포치료제 2만개 생산이 가능한 공장을 완공, 시설ㆍ장비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엔케이맥스는 지난해 고려대 산학협력단과 ‘NK세포의 배양 및 치료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NK세포는 인체 내 면역세포 중 하나로,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 등을 추적해 파괴하는 작용을 한다고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회사 측은 “NK세포치료제 개발에 필요한 원천기술을 이전받아 진행 중이어서 기존 치료제보다 개발 속도가 빠른 편”이라며 “공장 완공 후 제품 생산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케이맥스는 임상시험 신청을 위한 비임상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여기에는 효력시험과 독성시험, 체내분포시험 등이 포함된다.

이 중 단회투여, 반복투여 독성시험과 체내분포시험은 국내 GLP 기관과 계약을 맺고 진행 중이다.

시험 중 단회투여, 반복투여 독성시험과 체내분포시험은 국내 GLP 기관과 계약을 맺고 시행 중이다. 현재 5가지 이상의 암종을 대상으로 시험 중이며, 향후 그 대상을 추가할 예정이다.

박상우 에이티젠 대표는 “에이티젠은 관계사 엔케이맥스와 협력해 치료제 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의료기기와 건강기능식품뿐만 아니라 세포치료제까지 포괄하는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했다.

an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