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콘티넨탈 빗길 안정성 높이고, 소음 낮춘 타이어 신제품 출시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 콘티넨탈 타이어 코리아가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개선한 6세대 신제품 ‘울트라 콘택트 6‘와‘컴포트 콘택트 6’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아시아태평양 시장 맞춤형으로 설계됐다.

울트라 콘택트 6는 빗길 등 젖은 노면에서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아쿠아 채널 표면을 통한 빗물 배수력을 향상시켰다. 타이어는 젖은 노면에서의 수막현상(주행 중 타이어가 물 위로 뜨는 현상)에 가장 취약한데, 특수 개발된 ‘아쿠아 드레니쥐(Aqua Drainage)’는 튜브 시스템을 통해 빗물이 신속하게 트레드 그루브로 들어가도록 설계됐다.

[사진설명=울트라 콘택트 6]

또 타이어 패턴의 다이아몬드 엣지 경사면은 제동 시 제동력을 균등하게 분배하기 위해 패턴의 접촉면을 최대화한다. 젖은 노면에서 다이아몬드 엣지는 트레드 블록의 수막을 제거하는 와이퍼 역할을 함으로써 제동거리를 줄여준다.

컴포트 콘택트 6는 타이어 패턴의 내부 숄더에 ‘헬름홀츠 공명기(Helmholtz resonator)’를 기반으로 특수 설계된 하모니 컴포트 챔버를 통해 도로면과 타이어 사이에서 발생하는 불쾌한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사진설명=컴포트 콘택트 6]

이와 함께 ‘위스퍼 컴파운드(Wisper Compound)’는 거친 노면에 더 잘 적응하는 부드러운 롤링 트레드 컴파운드로 구성됐다. 이 컴파운드는 타이어 진동을 흡수해 도로 소음을 분산시키며, 타이어가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노면의 미세한 요철에서의 완충 역할을 한다.

콘티넨탈 타이어 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6세대 신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반 우산과 반대로 접혀 차량 탑승 시 젖은 면이 차량에 노출되지 않는 ‘리버스 우산’을 증정한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