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동구 동물복지팀, 블로그 ‘강동구 옥탑방 이야기’ 개설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동물복지팀이 운영하는 공식 동물 블로그 ‘강동구 옥탑방 이야기(http://blog.naver.com/gd_animal)’를 최근 개설했다고 3일 밝혔다.

이 블로그는 반려동물 지식과 함께 구의 동물복지 정책과 사업 정보를 한데 모아 소개한다. 블로그 명은 구청사 별관 옥상에 설치된 ‘길고양이 어울쉼터’에서 착안한 것이다.


블로그는 ▷새소식 ▷반려동물 ▷길고양이 급식소 ▷입양캠페인 ▷우리동네 정보 등 5개의 주요 메뉴로 구성돼있다.

구에서 추진하는 동물복지 정책과 행사를 소개하고 동물별 습성, 동물의 언어 배우기, 건강 상식, 교육방법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내 길고양이 급식소 위치와 급식소 자원봉사 신청 등 길고양이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활용한다.

특히 관내에서 구조해 보호하고 있는 동물이 새 가족을 찾을 수 있도록 입양공고를 올리고 입양 필요성 홍보, 사전준비, 동물보호단체 안내 등을 제공한다. 더불어 관내 동물병원, 동물약국, 애견카페 등 반려가족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지역 정보도 공유할 예정이다.

동물복지팀 관계자는 “블로그 ‘강동구 옥탑방 이야기’가 반려가족 간 소통공간을 넘어서 동물복지의 필요성과 생명 존중 문화가 널리 퍼질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