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하이비젼시스템, 2017 큐비콘 테크 데이 개최
- ‘큐비콘 테크 데이’ 개최
- ‘큐비콘 럭스 Full HD’, ‘큐비콘 스캔 프로’, ‘큐비콘 큐어’ 등 발표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코스닥 상장사 하이비젼시스템은 ‘2017 큐비콘 테크 데이’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하이비젼시스템은 지난 2014년 3D프린터 ‘큐비콘 싱글’ 출시를 시작으로, 2015년 ‘큐비콘 스타일’, 2016년 ‘큐비콘 싱글플러스’와 ‘큐비콘 럭스’ 등이 출시될 때마다 매년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해 왔다.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3D프린터 신모델인 ‘큐비콘 럭스 Full HD’를 비롯해 3D스캐너인 ‘큐비콘 스캔 프로’, 출력 결과물을 빠르게 경화시켜주는 경화기 ‘큐비콘 큐어’ 및 DLP 3D프린터용 재료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게티이미지]

이번에 선보인 ‘큐비콘럭스 Full HD’는 기존 ‘큐비콘 럭스’의 안정성과 저소음은 유지하면서, 정밀도는 대폭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람의 머리카락 크기(100μm, 0.1mm)보다 더 미세한 57μm(미크론, 0.057mm)까지 출력할 수 있어 초정밀 작업이 필요한 주얼리(Jewelry)나 덴탈(Dental) 등의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큐비콘 럭스’ 시리즈는 이미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DEA design award 수상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굿 디자인(GD)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기능성과 디자인을 입증한 바 있다.

3D프린터와 함께 선보인 3차원 스캐너 ‘큐비콘 스캔 프로’는 DLP 광원과 1.3메가 픽셀(Mega pixels)의 카메라를 이용해 90μm(0.09mm) 크기까지 초정밀 스캐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두원 하이비젼시스템 대표는 “전세계 3D프린터 시장 성장과 함께 ‘큐비콘’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도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행사를 계기로 3D제품 사업을 한층 더 확대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장에선 카메라 시장 확장에 따른 하이비젼시스템의 검사장비 수요 증가에도 관심을 가질 것으로 조언한다.

이윤상 교보증권 연구원은 “하이비젼시스템은 특히 스마트폰 고객사들의 카메라 화소수가 큰 폭으로 향상되거나 카메라 공급 수가 증가하는 시기에 급격한 매출 성장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최근 MWC에서 공개된 LG전자의 G6, 화웨이의 P10 등 주요 스마트폰 업체들의 올해 플래그쉽 모델들은 후면 듀얼카메라를 기본 사양으로 한다”며 “듀얼카메라의 확산이 본격화되는 올해는 하이비젼시스템의 검사장비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나타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