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순실 “죽지 못해 산다, 죽고 싶다”…朴, 구속 여부에 ‘애간장’
[헤럴드경제=이슈섹션]구치소에 수감돼 있는 최순실 씨가 변호사 등에게 죽지 못해 산다고 심경을 토로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5일 TV조선은 최씨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이 21시간이 넘는 검찰 조사를 받고 귀가한 당일인 지난 22일 최씨는 구치소에 접견 온 변호인들에게 불안한 심경을 내비쳤다.

최씨의 한 변호인은 “최씨가 박 전 대통령이 조사 받은 사실을 알고 애타한다”고 말했다.

또, “최씨가 박 전 대통령의 신병 결정에 자신이 실오라기만큼이라도 영향을 미칠까봐 노심초사하고 있다”며 박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최씨는 지난 24일 열린 재판에서도 본인의 변호보다는 박 전 대통령 두둔에 더 애쓰는 모습이었다.

최씨는 “박 전 대통령을 오래 알고 지냈지만, 내 주변사람들에게 특혜를 줄 성격이 전혀 아니다”고 주장했다.

최씨는 구치소에서 “죽지 못해 산다”거나 “죽고 싶다”는 말을 자주하는 등 ‘죄책감’도 드러낸다고 한다. 그러면서도 언론과 국회 얘기만 나오면 금세 흥분하고 거칠어지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씨는 지난 주 법정에서 “대통령 탄핵의 원죄”라는 표현을 쓰며 처음으로 “국민들에게 사죄한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