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나영석PD 새예능 먹방+쿡방 ‘윤식당’
윤여정·이서진·신구·정유미 깨알재미 예고
성공여부 tvN 예능 활로 큰 영향


오는 24일 첫방송되는 tvN 새 예능 ‘윤식당’은 나영석 PD의 노하우가 집결된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1박2일’을 통해 다져지고, ‘꽃보다’ 시리즈로 만개한 여행물과 ‘삼시세끼’ 시리즈를 통해 만들어진 먹·쿡방물이 합쳐진 신규예능이다.

주된 멤버들도 이미 예능에서 검증된 사람들로 채워졌다. 윤여정 이서진 신구의 기존멤버에 예능 신선도가 높은 정유미가 기대감을 준다. 리얼리티와 진정성, 예능감이 나올 수 있는 멤버들이다. 


위로부터 윤여정, 신구, 정유미, 이서진, 나영석(시계방향).

상황에 솔직하게 반응해 결과적으로 예능적 재미를 주는 윤여정과 이서진 등 투덜이형이거나 그림과 토크만으로도 인생을 보여줄 수 있는 신구 같은 멤버도 있다.

컨셉도 이들 멤버들이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작은 한식당을 내고 운영하는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라는 것으로 봐 새로운 그림과 스토리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나영석 PD의 새 예능 ‘윤식당’에 대한 기대감이 커 성공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지만, 그동안 나영석 PD 예능에 대한 소비도 많이 진행된 상황이라 단순히 어벤져스급이라 해서 성공을 장담할 수는 없다.

나영석 예능의 특징은 촬영을 하기 전에는 어필 포인트를 잘 모른다는 사실이다. 물론 사전 기획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웃음과 매력 포인트, 진정성 어필은 찍어보기 전에는 잘 안잡힌다. 그래서 프로그램내에는 복불복이나, 멤버들에게 돈을 주지 않고, 또 돈을 빌려주는 대신에 노역을 시킨다거나 하는 기본 안전장치 정도만 배치한다.

따라서 ‘윤식당’도 외국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프로그램 내용만으로는 시청자를 잡기 어렵다. 이 과정에서 나타나는 멤버들의 성격과 관계 형성, 갈등 해결, 진심 등이 중요한데, 이건 미리 점쳐보기 힘든 내용들이다. 이런 요소들이 우리들의 삶속에서 이해되고 공감될 수 있다면 대박을 칠 수 있다. 하지만 그렇게 될지는 미지수다.

‘윤식당’의 성공여부는 tvN 예능 활로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tvN 예능의 성공은 나영석에게 큰 빚을 지고 있다. 하지만 그것은 약점일 수도 있다. tvN 예능이 “먹방 아니냐” “나영석PD 예능의 무한확장이다”는 소리를 듣는 것은 다원성과 다양성을 실현하지 못하고 있다는 말이기도 하다. 이런 상황에서 앞으로의 나영석 PD 예능 수명을 결정짓는데 큰 역할을 할 ‘윤식당’의 향방은 tvN 예능이 시험대에 올라있다고 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하겠다.

서병기 선임기자/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