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 장의 사진’이 말해 주는 트럼프와 오바마의 차이
[헤럴드경제=신수정 기자]“내가 무슨 말을 하려는지 여러분은 아시겠죠.“

피트 수자 전 백악관 전속사진사가 자신의 SNS에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여성 고위 관료 부족을 꼬집는 의미있는 사진이다.

8일(현지시간) 미국 언론에 따르면 수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백악관 집무실에서 오바마 전 대통령이 여성 각료와 대화하는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출처=피트 수자 SNS]

네 명이 있는 사진은 특이하게 하반신만 나온다. 수자는 일부러 그렇게 찍었다. 사진 속 세 여성은 모두 스커트를 입고 구두를 신었고, 남성 한 명은 그들에 둘러싸인 채 책상에 편하게 걸터 앉아 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이다.

수자는 사진설명에 “톱 수석들과의 미팅”이라며 “풀 프레임 사진이다. 내가 주장하고 싶은 포인트를 여러분도 말할 것같다”고 했다. 풀 프레임은 원본 사진을 자른 게 아니라, 일부러 저렇게 찍었다는 의미로해석된다.

이 사진엔 현재 5만 2800여명이 ‘좋아요’를 누르고 1500여명이 댓글을 달아 “멋진 사진이다” “나도 동감하다” “매우 훌륭한 포인트”라며 지지했다.

미국 언론은 오바마 전 행정부와 대조적으로 트럼프 행정부의 여성 고위 관료 부족을 꼬집은 사진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백인, 군인, 억만장자로 요약되는 트럼프 초대 내각은 성과 인종 다양성 결여로 많은 비판을 받았다.

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