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엔씨, 지난해 매출 9836억원… 1조 문턱 ‘노크’
엔씨소프트가 지난해 매출 1조원 문턱을 두드렸다. 온라인게임의 견고한 매출을 바탕으로 모바일게임의 성과가 더해진 결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6일 2016년 연간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발표를 통해 매출이 9836억원, 영업이익이 3288억원, 당기순이익이 2714억원이라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38%, 당기순이익은 63% 각각 성장한 수치다.







4분기 실적은 매출 2,846억 원, 영업이익 1,017억 원, 당기순이익 668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1%, 56%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39% 증가했다.







이미지오른쪽






▲자료제공=엔시소프트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는 ‘리니지’를 바탕으로 개발된 모바일게임의 덕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12월 자체 개발작 ‘리니지 레드나이츠’를 출시했고, 넷마블게임즈가 ‘리니지2’를 바탕으로 개발한 모바일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가 큰 성과를 거뒀다.







지역별 연간 매출로 한국 6,139억원, 북미/유럽 1,552억원, 일본 494억원, 대만 429억원으로 집계됐으며 로열티 매출은 1,221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3,755억 원, ‘리니지2’ 771억 원, ‘아이온’ 717억 원,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1,823억 원, ‘길드워2’ 766억 원, 기타 모바일 및 캐주얼게임 등 782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주요 IP(지식재산권)의 매출 다각화가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15% 성장했으며, 모바일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와 PC온라인게임 리니지의 성과가 상승을 이끌었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 ‘블소’의 해외 서비스가 시작됐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 게임은 북미/유럽 서비스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60%의 매출성장을 기록했다. 주요 IP 중 가장 높은 성장률 및 출시 후 최대 실적이다. 로열티는 전분기 대비 72% 늘어났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자체 개발 및 퍼블리싱 모바일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온라인게임 3종 ‘MXM’ ‘아이온 레기온’ ‘리니지 이터널’ 3종과 모바일게임 ‘리니지M’ ‘블소 모바일’ ‘파이널블레이드’ 등 4종이 출시 선상에 올라 있다.







이미지중앙



bet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