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금이 투자된 곳 수익 도모하는 관광공사, 내장산리조트 분양
[헤럴드경제=함영훈 여행레저선임기자] 한국관광공사는 13일부터 전북 정읍시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내 관광호텔, 콘도미니엄, 펜션 및 상가시설 등에 대해 분양공고를 진행중이라고 15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공익 마케팅을 펼치면서, 한편으로는 공공개발되는 관광레저시설의 관리와 수익성확대를 통해, 국민의 혈세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공기업이다.

이를테면, 관광공사는 국민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도 시설이 우수한 베니키아 호텔의 지정 및 감독을 맡고 있다. 또 국민 세금이 투입된 제주 중문골프클럽의 수익성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문골프장은 국민 골프장인 셈이다.

내장산리조트 조감도


한국관광공사가 이번에 분양공고를 낸 내장산리조트 관광지는 내장산 IC에서 자동차로 5분, 정읍역에서 15분, 광주에서 40분 정도 소요돼 접근성이 우수하며, 특히 2018년에 18홀 규모의 골프장 개장을 앞두고 있어 국내외의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분양되는 토지는 호텔, 콘도, 펜션 등 숙박시설 12개소(11만3186㎡)와 상가 등의 상업시설 8개소(2만6850㎡), 운동오락시설인 스파파크 1개소(1만1911㎡)로 계약체결 후 대금 선납시에는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소규모 시설용지는 온비드(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www.onbid.co.kr)를 통해 오는 4월10~20일 오후 4시까지 입찰신청 할 수 있으며, 중대형 용지는 입주신청서류를 오는 3월30일 오후 3시까지 한국관광공사 관광투자지원팀(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으로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관광공사 홈페이지 ‘알림’ 코너(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news/noti.kto)에서 확인하거나 한국관광공사 관광투자지원팀(033-738-3466)에 문의하면 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