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워커힐 호텔리어 실습, 교육부장관상 수상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SK네트웍스 워커힐은 13일 ‘워커힐 호텔리어와 함께하는 하루’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교육부장관 명의 자유학기제 전면시행 유공 표창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2016년에 첫 시행한 이 프로그램은 실제 호텔에서 진행되는 호텔리어 체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 선택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사진설명=‘워커힐 호텔리어와 함께하는 하루’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에서 실습 중인 학생들]


작년에는 자유학기제 중학생 대상으로, 진로탐색 강연형,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상반기 2회, 하반기 2회로 총 4회 진행하였다.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북돋아주기 위해 기획된 상반기 강연형 프로그램은 워커힐 CS사업부 파로그랜드 김순태 조리장,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 객실팀 이현정 지배인의 강의로 전경련회관에서 진행되었으며, 하반기 체험형 프로그램은 중학교 학생들이 호텔을 방문하여 하루 동안 호텔 소개, 호텔 투어, 호텔리어 체험을 진행하여 실제 호텔리어들의 업무를 경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호텔 곳곳을 돌아다니며 컨시어지·객실 견학·식음업장 조리 실습 등 다양한 직군의 실제 업무를 경험하며 호텔리어로서의 기본자세와 태도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워커힐 호텔리어와 함께하는 하루’ 프로그램은 2017년에도 연 4회 진행할 계획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