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설연휴 인기 해외여행지는 따뜻한 방콕, 타이페이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글로벌 여행 검색 엔진 카약의 한국사이트(KAYAK.co.kr)가 자사 사이트 접속자들의 검색결과를 분석해 설연휴 여행 희망지를 집계한 결과, ‘따뜻한 도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약 한국사이트가 지난 5월28일부터 11월28일까지 6개월간, ‘2017년 1월 26~31일 여행’ 희망자들의 아시아 지역 항공권 검색 결과를 추출한 결과, 방콕, 타이페이, 오사카, 홍콩, 도쿄 순으로 집계됐다.

[사진설명=방콕]


설연휴 여행희망지 중 비(非)아시아 지역 검색수는 괌, 파리, 호놀룰루, 런던, 로스엔젤레스 순이었다.

전세계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한, 올 1~12월 전체 한국사이트 검색수는 오사카, 방콕, 도쿄, 타이페이, 홍콩, 파리, 후쿠오카, 제주, 뉴욕, 호놀룰루 순이다. 전세계 카약의 한해 총검색 수는 55억건이고, 이번 조사는 한국사이트 이용자에 한해 이뤄졌다.

[사진설명=타이페이]


설 연휴 가고 싶은 곳과 전체 인기지역에는 차이가 있었다. 설 연휴가 겨울철인 만큼 아시아내 따뜻한 지역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설 연휴 여행희망자들이 가장 싼 값에 항공권을 구매할 시기로는 방콕 8주전, 타이페이 6주전, 오사카 8주전, 홍콩 7주전, 도쿄 6주전인 것으로 집계됐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