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디컬 핫스팟] 자생한방병원 外
▶자생한방병원은 6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압구정에 위치한 자생한방병원 대강당(SS빌딩 2층)에서 ‘올바른 목 자세와 효과적인 목 운동 관리법’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강좌에서는 고원일 한의사가 올바른 목 자세, 일자목ㆍ목 디스크 예방을 위한 목 운동법, 한의학적 치료 방법 등을 소개한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 고객만족센터(1577-0007)

▶중앙대학교병원은 6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강의실에서 ‘고혈압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좌는 고혈압이 왜 위험한가요?(한수현 신경과 교수), 고혈압과 신장병, 신장병과 고혈압(김수현 신장내과 교수), 고혈압에 관한 잘못된 상식(황진호 신장내과 교수),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구나 사전 예약 없이 참석할 수 있으며, 강좌 참석자에게는 고혈압 관리를 위한 가이드북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문의 진료협력팀(02-6299-1157)

▶서울대병원은 6일 오후 5시 서울대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 1층 서성환연구홀에서 팔다리 마비를 일으키는 후종인대 골화증에 대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후종인대 골화증의 자연 경과 및 증상, 신경학적 검사(김성민 신경과 교수), 후종인대 골화증의 영상의학적 진단(윤태진 영상의학과 교수), 후종인대 골화증의 수술적 치료(정천기 신경외과 교수), 후종인대 골화증의 재활치료(김기원 재활의학과 교수) 등이 강의된다.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문의 홍보팀(02-2072-0077)

▶서울아산병원은 7일 오후 2시 병원 동관 6층 소강당에서 ‘근긴장이상증의 진단과 치료’ 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이종식 신경과 교수, 이정교 신경외과 교수, 김대열 재활의학과 교수가 근긴장이상증에 대한 진단과 원인, 수술과 재활 치료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문의 02-3010-4630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