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감정원 ‘녹색건축한마당’ 참여…인재 발굴 앞장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한국감정원은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16 녹색건축한마당’에 참여해 취업상담 등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올해로 제6회를 맞는 녹색건축한마당은 국토교통부와 국가건축정책위원회가 주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그린, 스마트, 퓨처(Green, Smart, Future)’라는 주제로 녹색건축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신기술, 해외 정책 등 민간ㆍ공공ㆍ학계가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한국감정원은 녹색건축과 관련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녹색건축 주요 업무, 관련 자격증ㆍ교육, 전문기관 현황 등 취업가이드를 제공하고 1대1 취업상담을 진행해 인재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녹색건축대전 후원과 시상에도 참여한다. 또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의 체험과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ICT융합기반 녹색건축과 도시’를 주제로 세미나도 연다.

서종대 한국감정원장은 “이번 녹색건축한마당이 우수인재 발굴과 일자리 창출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한국감정원은 앞으로도 정부의 녹색건축물 조성 정책을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해 부동산 시장의 조사ㆍ관리 전문기관으로 역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