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취향저격! 가을 여행주간 테마여행 프로그램
[헤럴드경제=함영훈기자] 여행의 기쁨을 느끼는 소재와 포인트는 5000만 국민, 70억 인구가 다 다르다. 누구는 기차 차창밖 들꽃을 보며 대학시절 첫사랑 연인과의 춘천여행을 떠올리고, 혹자는 남들이 가지 않던 정상을 밟으며 천촌만락 위에 군림하는 쾌감을 느끼기도 한다.

이번 가을 여행주간(10월24일~11월6일)을 준비하는 민간단체와 벤처기업, 마을공동체, 공공기관은 국민과 외국인 관광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수백개 테마의 여행 메뉴를 만들었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벤처, 마을공동체기업, 지자체 등과 협력해 기발한 아이디어 레저상품, 기차여행 상품, 미공개 지역 특별개방에 따른 트레킹 상품 등을 다채놓게 내놓았다.

특히 관광 벤처의 젊은 경영자들이 만들어낸 액티비티에는 생동감과 신선함이 넘친다. 여행주간엔 아웃도어 커리큘럼 참가비 10%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하늘을 날자= 벤처기업 와바다다의 누리나비로 하늘을 날아보는 체험은 짜릿함을 선사한다. 세상을 나비처럼 날아보자는 뜻을 가진 국내 최초의 이동형 공중하강 체험시설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여행주간 기간인 여행주간에 33% 깎아준다.
[사진=관광벤처기업이 만들어낸 하늘 날아보기 레저 프로그램]

도심 한복체험도 벤처기업인이 만들었다. 한복을 입고 궁 주변과 한옥마을을 체험하는 특별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조선시대로의 시간여행이다. 벤처기업 ‘한복남’은 여행주간을 맞아 한복 대여비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궁중한복체험]

힐링과 역동적인 맛을 함께 느끼고 싶다면 강원도 춘천 물레길에서 우든 카누 투어가 좋겠다. 여행주간 카누 1대를 2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카페 이용권과 카누 제작 체험장 무료입장의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칙칙폭폭” 추억을 버리고 추억을 만들고…= 기차를 타면 반복되는 리듬감 속에 숱한 추억들이 떠오르고 다른 육상교통수단에 비해 높은 차창엔 아름다운 대한민국 가을풍경이 영화스크린 처럼 시시각각 바뀐다. 기차여행의 매력이다.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재청, 강원도청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여행주간 한정 특별 기차여행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기차여행 메뉴판’에는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인 평창, 강릉, 정선으로 떠나는 1박 2일 여행, ▷홍천 은행나무 숲으로 떠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강원도 ITX-청춘 드림투어, ▷논산 명재고택과 백일헌종택에서 타래과, 가지소박이 등 종가음식을 체험해보고 논산관광 명소를 탐방하는 문화재청 종가음식체험여행 등이 담겼다.
[사진=기차여행]

또, 으뜸촌 기차여행을 통해서는 농촌체험마을과 인근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연계하여 농산어촌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고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요리한 맛있는 식사까지 즐길 수 있다.

이와함께, 블루베리 효소 만들기 체험과 무주구천동 가을산행을 할 수 있는 거창 숲옛마을, 수미마을의 특산자원인 딸기를 이용한 찐빵 만들기 체험과 남이섬 여행을 할 수 있는 양평 수미마을 등 다양한 기차여행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기가 막힌 노고단 트레킹= 춘천에 위치한 용너미길은 댐 옆으로 이어지는 길로 모양이 용이 승천하는 몸짓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잘 정비되어 있는 길과 완만한 경사로 남녀노소 누구나 무난하게 걸을 수 있다.

평소에는 1년에 한번, 봄에만 개방되는 곳이나 이번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특별히 10월 26일(수), 11월 2일(수) 각각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방한다. 사전 예약한 단체 및 개인만 이용 가능하며 전화 및 팩스로 예약 가능하다.

천왕봉, 반야봉과 함께 지리산 3대 주봉인 지리산 노고단 정상부도 10월 24일(월)부터 31일(월)까지는 오전 5시~오후 5시, 11월 1일(화)부터 6일(일)까지는 오전 10시~오후 3시 30분까지 개방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예약으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광주 무등산 정상은 1966년 군부대가 주둔한 이후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된 지역으로 2016년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11월 5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단 하루만 개방된다. 단, 무등산 정상이 군부대 영내에 있으므로 탐방객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사진=11월 5일 단 하루 특별개방되는 광주무등산 최정산에서 내려다본 기막힌 절경]

▶농촌에서 별바라기= 이번 여행주간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추천하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을 비롯한 다양한 농촌관광지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 가평 별바라기 마을, 충북 청주 남성 고드미 마을 등 농촌체험휴양마을 73개소에서는 체험, 숙박, 특산물 중 1개를 선택하여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낙농목장, 관광농원, 농가 맛집, 교육농장 등 농촌관광자원 97개소에서도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화로 사전예약 후에 방문하면 된다.

‘한국관광공사 정부3.0 서비스’인 1330 관광통역 안내전화,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무료 오디오 가이드앱 ‘스마트투어가이드’, 국내여행 정보 포털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 등을 활용하면 여행주간을 더욱 알차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정보 및 할인 혜택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포털사이트에서 ‘여행주간’(fall.visitkorea.or.kr)을 검색하면 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