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 명문학군 ‘도량 롯데캐슬 골드파크’ 총 1260가구 이달분양
롯데건설, 지상 29층 10개동
사통팔달 교통여건도 좋아



롯데건설은 경북 구미시 도량동 639번지에 짓는 ‘도량 롯데캐슬 골드파크’<조감도>를 이달 말 분양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도량주공 1ㆍ2단지를 재건축하는 것이다. 지하 3층~지상 29층의 10개 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59~109㎡, 총 1260가구의 대단지다. 일반 분양은 64~84㎡의 총 351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도량동은 구미에서도 학군 선호도가 가장 높은 명문학교 밀집지역이다. 단지 건너엔 도산초와 구미여고가 있다. 인근엔 구미 명문학군인 구미중ㆍ고교가 있다.

단지를 둘러싸고 대규모 도량산림공원이 조성되고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올레길ㆍ금오랜드 등이 있는 금오산이 인근이다. 다양한 체육시설이 조성된 낙동강체육공원도 가깝다.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갖췄다. KTX 김천구미역, 경부선 구미역, 구미종합터미널 등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하다. 경부고속도로로 통하는 구미 IC도 가까워 전국 권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2019년 예정된 북구미 IC까지 완공되면 광역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좋다. 구미새마을시장, CGV, 동화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구미시청, 구미시문화예술회관, 구미시민운동장 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외관으로는 롯데캐슬의 새로운 BI가 반영된 고급스러운 문주 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조형미가 극대화된 동 출입구, 층간소음 저감설계 등이 선보일 계획이다.

특화된 조경시설도 선보인다. 생태연못과 연계된 휴게공간으로 조성되는 캐슬리언 가든, 주민공동시설과 연계된 어울림마당, 바닥분수와 캐스케이드를 통한 역동적인 수경관을 연출한다. 계절마다 꽃과 녹음, 단풍 등을 즐길 수 있는 힐링 산책로 등도 설계 예정이다.

롯데캐슬만의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컬쳐&스터디센터에는 작은도서관, 독서실(남ㆍ여), 스터디룸이 설계된다. 스포츠센터에는 피트니스클럽, GX룸, 골프연습장과 스크린 골프, 샤워실과 탈의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경북 구미시 광평동 60-3번지에 문을 연다.

홍성원 기자/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