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니코리아, 하이브리드 이어폰 XBA-N3AP/ XBA-N1AP 출시
[베타뉴스 = 신근호 기자]소니코리아가 HRA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이어폰 2종 XBA-N1AP, XBA-N3AP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2종은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와 다이내믹 드라이버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설계를 통해 고해상도 원음인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 고해상도 오디오)의 감동을 재생한다.



이미지오른쪽






▲ 소니 XBA-N3AP




XBA-N3AP는 기존 소니의 XBA-H3, A3의 후속으로 개발된 새로운 레퍼런스 이어폰이다. 기존 하이브리드 시리즈의 풍성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그대로 전하면서도 크기가 대폭 줄어든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먼저 저음과 중음을 재생하기 위해서 9mm의 액정 폴리머 진동판을 만들었다. 새로운 진동판은 사이즈가 작아지면서도 기존 16mm 크기와 동일한 음질을 구현하도록 설계되었다. 이와 더불어 음향 제어 공간 기술을 적용해 진동판 뒤쪽에 저음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둔 후 별도의 어쿠어스틱 튜브로 연결해 정확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재생한다.



고해상도 원음에 가까운 고음과 초고음을 재현하기 위해서는 슈퍼 HD 트위터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브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기존 대비 30% 작아진 사이즈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음질 구현이 가능하다.



하우징 역시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하도록 설계되었다. 도관을 관악기와 동일한 황동으로 설계해 보다 자연스럽고 풍성한 소리를 전달한다.



XBA-N3AP가 웅장한 사운드를 낸다면 XBA-N1AP는 세련되고 선명한 소리를 전달한다. 새롭게 개발한 9mm 진동판과 HD 슈퍼 트위터 밸런스드 아마추어 진동판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서 고해상도 원음을 자연스럽게 재생하는 것은 물론 팝, 발라드와 같은 보컬 사운드에 최적화되어 있다.



XBA-N3AP, XBA-N1AP는 모두 핸즈프리 통화와 스마트폰 조작이 가능한 마이크 내장 AP 케이블을 제공하며, 스마트폰과 편리하게 호환된다. 케이블은 더욱 정확하고 완벽한 음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무산소동 은도금 L/R 분리형으로 설계돼 불필요한 좌우 음이 섞이는 현상(크로스 토크)을 최소화한다. 또한 탈착형으로 설계돼 별도로 발매하는 고성능 전용 케이블을 사용해 다양한 기기와 블루투스 또는 밸런스드 연결이 가능하다.



한편, 새로 개발된 3중 컴포트 이어버드는 HRA 음악을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들을 수 있게 한다. 소음 감소 및 착용감이 탁월한 발포 실리콘과 경성 실리콘으로 제작되었으며, 기존 하이브리드 이어버드에 추가해 S, M, L 세 가지 사이즈로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다.



사용 편의를 위해서 줄감개 또는 케이블 조절 길이 파우치도 기본 구성에 포함했다. 가격은 XBA-N3AP 39만 9,000원, XBA-N1AP 29만 9,000원이다.











[ IT와 게임 소식, 베타뉴스에서 한방에 해결하세요. www.betanews.net ]


danielbt@betanews.ne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