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이치엘비, HUD 대중화시대 여는 “아프로뷰 SO” 출시
[HOOC=서상범 기자]자동차용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개발 및 제조하는 에이치엘비㈜(대표 박정민)는 7일 기자 간담회를 열고 ‘아프로뷰 SO (Smart OBD)’ 신제품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016서울오토살롱’서 선을 보인 아프로뷰 SO는 사전 예판 300세트 완판으로 행사를 조기 종료한 바 있다. 

아프로뷰 SO는 OBD 차량정보 기능이 기본인 제품이다. 보통 가까운 길에는 길 안내의 내비를 켜지 않고 운행한다는 점에서 속도, RPM 등의 표시 만으로도 안전 운행이 가능하다.

OBD 지원은 속도, RPM 등 10개의 정보가 호환돼 OBD 모드 A/B/C/D의 4가지 UI에 정보를 표현한다. OBD 모드 A/B는 커스텀 기능의 소비자가 원하는 OBD 정보를 선택할 수 있어 속도, RPM과 2가지 다른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OBD C/D 모드는 속도, RPM, 전압, 냉각수 온도, 연료 잔량의 5가지 정보를 표현한다.

특히 1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OBD기본)을 통해 국/내외 HUD 미 적용 차량과 중저가 차량에 보급 및 대중화가 기대된다.

옵션으로 내비팩을 구입하면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 와 SK텔레콤 ‘T맵’이 연동된다. 맵피는 현대 기아차의 순정 내비게이션과 지니 등을 만드는 현대앰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이다. 게다가 T맵은 통신 3사 개방 이슈로 헤드업 디스플레이 수요를 한층 끌어올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프로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기존 고급차의 전유물이었던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대중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하반기 마케팅 계획을 HUD 알리기 및 체험 마케팅을 목표로 설정하고 할인 양판점, 자동차용품점, 동호회(연합회)의 행사를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전 예판자에 대한 후기 이벤트와 9월 구매 고객 대상 후기를 등록하면 후기 우수자에게 아프로뷰 SO 추가 제공 및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또 스마트폰 맵 ‘맵피’와 9월 7일부터 18일까지 아프로뷰 공식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하는 ‘맵피’ 이용자에게 “아프로뷰 SO 세트”를 5명에게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tig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