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서울병원, ‘트렌드 X MEDICAL HACK 2016’ 개최
- 성균관대 휴먼ICT융합학과, 디지털헬스학과, 삼성서울병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공동 주최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삼성서울병원은 현장의 의료진과 환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트렌드 X MEDICAL 해커톤’을 10월 8일부터 9일까지 무박 2일로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대강당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본 해커톤에는 성균관대학교 휴먼ICT융합학과, 디지털헬스학과, 삼성서울병원 디지털헬스케어연구센터에서 공동 주관하고 성균관대학교, 삼성서울병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최를 맡는다.

‘해커(Hacker)’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인 해커톤(hackathon)은 마라톤과 같이 주어진 시간 동안 쉬지 않고 기획 및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디자인 및 개발을 통해 시제품 등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대회를 말한다.

대회에서는 의료와 IT의 결합을 위해 참가자에게 세 가지 주제 ▷Big Data ▷Connected Healthcare ▷Smart Hospital를 제시할 계획이다. 참가자가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주제를 골라 신청하면 사전 미팅에서 주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과 팀 매칭을 도와준다. 


대회에서 우수한 결과물을 만들어낸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과 함께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상(장관급), 삼성서울병원장상,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접수로 이뤄지며 접수는 20일까지 Medical Hack 2016 대회 홈페이지(www.medicalhack2016.com)에서 신청 가능하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