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WISET전남사업단 ‘2016 기업분석 경진대회’서 목포대 신소재공학과 1위


[헤럴드경제(무안)=박대성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WISET전남지역사업단은 지난 23일 무안군 청계면 도림캠퍼스 교수회관 2층 교육세미나실에서 목포대, 동신대, 순천대, 목포해양대 공과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2016 기업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WISET(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전남지역사업단 주관으로 진행된 기업분석 경진대회는 올 4월부터 8월까지 운영됐으며, 이 기간 동안 학생들은 팀을 구성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체를 직접 방문 및 견학한 후 기업분석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했다.

이번 기업분석 경진대회는 총 10팀을 선정해 진행됐으며 그 결과 최우수상에는 목포대 신소재공학과(IB MATERIALS)팀이, 우수상은 목포대 멀티미디어공학과 ‘위치스’가 받았다.

장려상(3팀)은 목포해양대 해양플랜트건설공학과&전자공학과(업체:대림산업, 순천대 고분자공학과(업체:아이씨케미칼), 동신대 건축공학과(업체:한국농어촌공사) 등 총 5개 팀이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요소들을 알 수 있었다”면서 “희망하는 업체의 실무환경과 부서 내 분위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취업 의지가 더 강해졌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복희 WISET전남지역사업단장은“이번 기업분석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취업에 대해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함으로서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에 반드시 합격하는 결과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