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재명 성남시장, 지방공무원 채용 전면 중단
[헤럴드경제=박정규(성남)기자]이재명 성남시장이 정부의 지방개정개편 입법예고에 맞서 고강도 예산절감 대책을 내놓았다. 지방공무원 채용이 전면중단되고 복지사업 축소 ‘충격’에 대비할 것을 직원들에게 주문했다.

이 시장은 “국가위임사무 처리 인력을 자치사무에 대체 배치하고, 인력 줄인만큼 예산절감을 하겠다”고 자신의 SNS를 통해 26일 밝혔다.

이 시장은 25일 오전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이같은 예산절감 대책을 발표했다.

이 시장은 “내년 지방재정 개편이 시행되면 1051억원이 넘는 지방세입이 줄어 당장 우리시가 추진하고 있는 많은 사업들이 축소, 취소돼 우리시는 비상사태가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러면서“국가 위임사무 중에서 의무사항이 아닌 사무에 대하여는 거부하고, 국가 위임사무에 배치된 인력을 지방자치단체 고유사무 쪽으로 충당하면 신규 인력 채용이 없어도 되므로 인력 채용을 중지하라”고 지시했다.

이 시장은 이날 지방재정개편과 관련해 성남시민들이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홍보를 철저히 하라”고 당부했다.

그는 “최근 성남시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검찰 수사, 감사가 늘고있다”고 했다.

이 시장은 “공사·용역 감독, 보조금 지원, 인·허가, 계약 관련 부서 등 이권개입 여지가 있는 부서는 한 점 오점이 없도록 투명하게 일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