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朴대통령, ‘우병우 정국’ 간접 메시지…“나라 위해 어떤 비난도 굴하지 않아야”
[헤럴드경제=신대원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1일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는 어떤 비난에도 굴하지 않아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가안전보장회의(NSC)에서 “각료들과 국가 안보를 맡고 계신 분들은 투철한 사명감과 나라를 지켜낸다는 애국심으로 이 문제를 해결해 나가셔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의 언급은 미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THAAD)의 경북 성주 배치 결정 이후에도 논란과 비판이 잦아들고 있지 않는 데 대한 대응을 강조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사진=헤럴드경제DB]

그러나 우병우 민정수석에 대한 잇단 의혹 제기로 파문이 증폭되는 상황에서 청와대와 정부가 흔들리지 말고 국정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한 메시지로도 풀이된다.

박 대통령은 “비난이 무섭다고 피해가지 말고, 국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국민들에게 소상히 말씀드려서 협조와 힘을 모을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특히 “요즘 저도 무수한 비난과 저항을 받고 있는데 지금 이 상황에서 대통령이 흔들리면 나라가 불안해진다”며 “저는 어떤 상황에서도 국가와 국민을 위해 군 최고책임자의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고 앞으로도 국민들을 지켜내기 위해 해야 할 것은 최선을 다해 지켜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여기 계신 여러분도 소명의 시간까지 의로운 일에는 비난을 피해가지 마시고 고난을 벗 삼아 당당히 소신을 지켜 가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신대원 기자 / shind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