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병우 민정수석, 조선일보 이어 경향신문도 고소
[헤럴드경제=신대원 기자]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은 19일 자신의 변호사 시절 정식 수임계를 내지 않고 법조비리로 구속된 홍만표 변호사와 함께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의 변론을 맡았다는 의혹을 제기한 경향신문을 상대로 명혜훼손죄로 고소했다.

우 수석은 이날 오후 배포한 자료에서 “언론중재위원회에 경향신문을 상대로 정정보도 및 손해배상 청구를 구하는 조정을 신청했다”며 “서울중앙지검에 해당기사를 작성한 기자 등을 상대로 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우 수석은 이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경향신문 편집국장 및 해당기자 등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고 경향신문사를 상대로 정정보도를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우 수석은 이에 앞서 이날 오전 배포한 자료에서 경향신문의 보도에 대해 “100% 허위”라며 “찌라시 수준의 소설 같은 얘기”라고 반박했다.


한편 우 수석은 전날 본인의 처가 부동산을 넥슨 측과 매매하는 과정에서 넥슨의 김정주 대표와 친구인 진경준 검사장이 다리를 놔줬다는 의혹을 제기한 조선일보에 대해서도 명예훼손죄 고소와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검찰은 우 수석의 조선일보 고소를 명예훼손 사건 전담부서인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심우정 부장검사)에 배당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신대원 기자 / shind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