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글로비스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헤럴드경제=조민선 기자] 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가 지난해 자사의 경영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현대글로비스가 지난해 10월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아시아 퍼시픽(Asia-Pacific) 등급과 코리아(Korea) 등급에 동시 편입된 이후 발간하는 것으로 기업의 확고한 사회적 책임과 의지를 담았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보고서의 핵심측면을 ▷윤리경영 ▷고객만족경영 ▷안전경영 ▷인재경영 ▷사회공헌 ▷ 상생경영 ▷환경경영 등 7가지로 선정했다. 


또한, 현대글로비스가 지난해 이룬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인 ‘안전공감 캠페인 론칭’, ‘현대글로비스 럭비단 창단’,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포상 대통령 표창’ 등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현대글로비스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보고서를 작성해 공신력을 높였다. 또한, 보고서의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의 제 3자 검증을 거쳤다고 밝혔다.

김경배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는 발간사를 통해 “현대글로비스는 사회적 가치와 기업의 성장이 공존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이룬 성과들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욱 더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bonjo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