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주의 HOT ISSUE] 포켓몬 GO가 지구촌을 들었다~놨다~
[베타뉴스 = 박은주 기자]# '포켓몬 고(GO)'. 7월 세째주(11~15일)는 그야말로 스마트폰용 게임, 포켓몬 고로 소란스러웠던 한 주였다.

지난 6일(현지시간)부터 포케몬 고가 정식 출시된 나라는 미국, 호주, 네덜란드, 영국, 독일 등 5개국뿐이다. 하지만 이들은 지구촌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모두 흔들어놨다.

일본 지지통신은 미국 내 사용자가 출시 일주일만에 65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보도했으며 세계 곳곳에서 게임을 하다 사망하거나 교통사고를 내는 등 해프닝도 속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에서는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지 않았지만 속초 등지에서 게임이 가능하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게이머들이 속초로 향하기도 했다.


이미지중앙

#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 자회사 라인이 미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상장했다. 라인은 15일 일본 도쿄증권거래소 제1부에 상장됐다.

라인은 이날 공모가 3300엔(약 3만7900원)로 거래를 시작했으나 매수 주문이 몰리면서 결국 32% 오른 4345엔로 장을 마감했다. 라인의 시가총액은 9214억엔(약 9조9000억원)으로 기록됐다.

니혼게이자이 신문에 따르면 이 같은 경쟁률은 지난해 11월 상장한 일본 우정그룹을 웃도는 수준이다.

또 라인은 전날 뉴욕증권거래소에 주식예탁증서(ADR) 형태로 2200만주가 상장됐다. 라인의 주가는 이날 공모가(32.84달러)보다 27% 오른 41.58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이미지중앙

#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을 내달 2일 미국 뉴욕에서 공개한다는 소식도 이번주 핫 이슈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5의 차기작 이름을 갤럭시노트6가 아닌 갤럭시노트7로 최종 결정했다고 전했다.이는 올해 상반기 출시한 갤럭시 S7 시리즈와 제품명을 일관되게 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업계에서는 갤럭시노트7에 어떤 첨단 기술이 장착될 지 기대가 크다. 최근까지 나온 루머를 살펴보면 홍채인식 기능, 마이크로SD 카드 슬롯, USB C타입 등이 탑재됐을 것으로 보인다. 또 노트 시리즈로는 최초로 IP68 등급의 방수ㆍ방진 기능이 적용될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미 IT 매체 폰아레나는 이번 갤럭시노트7에 새로운 디자인의 S펜과 새 비접촉 인식 기능(에어커맨드)이 추가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이미지중앙

# 삼성전자의 라이벌, 애플의 차기작 아이폰7에 관한 루머도 이번주 큰 화제가 됐다. 특히 아이폰6s와 비슷할 것이란 이전 전망과 달르게 크기가 작아질 것이란 주장이 제기됐다. 또 음소거(진동) 버튼이 사라진 아이폰7 플러스 추정 사진도 유출됐다.

하지만 아이폰의 공급량이나 매출에 대한 비관 전망도 잇따르고 있다. 미 애플 전문 블로그인 애플 인사이더(Apple Insider)는 애플의 주요 공급업체 중 하나인 캐처 테크놀로지(Catcher Technology)의 올해 2분기 매출이 지난해보다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이미지중앙
<사진출처 : 폰아레나, 펭닷컴, 포켓몬고 홈페이지 등 >








[ IT와 게임 소식, 베타뉴스에서 한방에 해결하세요. www.betanews.net ]


top515@betanews.ne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